본문 바로가기
주식일반

배당계좌 만드는 법 주식 왕초보 추천

by 허거덩오잉크 2020. 9. 2.
반응형

요즘 주위에 주식투자 시작하시려는 분들 정말 많다. 사실 나도 정답은 모르겠으나

내 가족, 친지들이 처음 주식을 하려는데 어떻게 할까 라고 물어본다면 이렇게 해라고 하고 싶다.

 

일단 욕심을 버리고 무조건 연 1회 배당수익만을 목표로 한다

무조건 여유자금으로 한다. 물론 여유롭지 않은 자금을 계속 최소화 한다 (은행에 가만히 썪혀두는 돈을 최대한 줄인다)

 

서로 다른 섹터 종목 하나씩 총 4개를 고른다.

 

 

예 :  삼성전자 우 (반도체)
      동원건설 (건설)
       sk텔레콤 (통신)

       BNK 금융지주(은행)

 

이런식으로 말이다. 물론 저 종목을 하라는 것도 아니고 저 종목들이 엄청 매력있는가도 의문이지만

그냥 내가 딱 배당주를 별다른 설명없이 주위사람들에게 권할때 이렇게 할 것 같다.

 

그 다음 1주일 혹은 하루 뭐든 좋다

본인이 정한 금액과 날을 지켜서 돌아가면서 한주씩 산다

그러다 일정금액 이후 부턴 많이 떨어진 순서대로 산다 그건 뭐 자유다

         

 

이런식으로 계속 모아간다. 그러다 약 20%내외 수익이 나면 비중을 줄인다.

반대로 계속 하락하면 계속 모아간다.

 

예외조건으로 하락하는 이유가 기업의 이윤창출 방식에 문제가 생긴다면 모아가는걸 잠시 멈춘다.

 

일단 이런식으로 라도 해라.

손실 안 보면 다행인 주식시장에서 배당은 너무나 매력적이다.

 

오늘도 친한 형님들과 술 한잔 하고 왔는데 아직 주식을 도박으로 보고 대화를 했는데

내가 배당에 대한 설명을 해줬더니 충격을 받으시더라

 

사실 뭐 나도 주식시작할 때 몰랐으니 뭐..

 

근데 내가 이렇게 하라해도 거의 안 할거다  왜?

 

1. 자기 곤조들이 다 있다.

2. 나에 대한 믿음이 없다.

3. 시장에서 처참히 깨지지 않은 상태라 주식의 무서움을 모른다.

4. 그냥 배당 저거 받을라고 내가 주식하나..이런생각 한다.

5. 자기자신을 너무 과대평가 한다. 

 

그래도 난 그냥 이런글을 쓴다 왜?

1. 그냥 내 생각정리

2. 계속 말로 설명할려니 귀찮아서 누가 물어보면 이 글 링크를 보내주려고

 

반응형

댓글